기억해_나의_미래는_”투바투“야_
12월 26일(목)
(위 사진은 글 읽으실때 참고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현재 아이돌 투모로우바이투게더를 오랜기간동안 덕질해오고 있는 모아입니다. (모아::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팬덤명.)
먼저 이 그룹을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짧게 소개를 해보자면
최수빈 최연준 최범규 강태현 휴닝카이 총 5명으로
구성되어있는 팀입니다.
이야기 시작에 앞서 이것은 수많은 모아중
한명의 의견이고,추측일 뿐 회사에서 나오거나
멤버들이 직접 얘기한 일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우선 첫번째로, 2024년 11월 29일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공식 이모티콘(뿔바투)이 출시되었는데요.
그 이모티콘에 의미가 담겨져 있는것 같았습니다.
우선, 이모티콘 캐릭터의 개인 이모티콘 수를 보면,
연준:4개,범규:4개,카이:4개,수빈:3개,태현:3개 씩
(연준:여우같은 생김새로 오리모자를 쓰고있음. 범규:얼굴은 희 강아지이고 몸통과 귀는 곰의 모양임. 카이:팔이 긴 보라색 옷을 입고 있으며 천사링이 있음. 수빈:눈밑에 다크써클이 있고, 강아지캐릭터임. 태현:눈이 크고 얼굴은 고양이 다람쥐꼬리가 있음)나와있습니다. 유닛에 나와있는 캐릭터까지 세어보면 모든 멤버가 다 6개씩 입니다. 동일하죠? 하지만
개인을 보면 수빈,태현 임티가 3개 즉, 다른 멤버들 보다 1개가 적습니다. 그래서 무언가 이유가 있을까? 생각하여 찾아보았습니다.
그 결과, 수빈은
2024년 11월 19일 즉, 임티 출시 10일전에 컨티션 난조로 ”활동중단“을 하였고, 그래서 임티에 개인 캐릭터가 적다고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하지만 활동중단이라고 임티에서 멤버를 적게 한 것이 정당하다는뜻이 아닌 그럴가능성이 있는것 뿐이고 이또한 차별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태현은 아직 정확한 이유는 찾지 못했지만,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2024년 12월 26일 현재,며칠전인 12월 21일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공식 유튜브계정에 ”안무 챌린지 모음.zip“ 가 올라왔고, 해당 영상에 보면 멤버 태현을 제외한 4명의 비하인드만 업로드되었습니다. 해당영상에 왜 태현이가 빠졌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해당 영상 외에는 다른 영상들에는 태현이 있었기때문에 의문은 더 커졌습니다.
하이브의 태현 차별은 (개인 의견입니다. 존중 부탁드립니다.) 이모티콘 출시이전부터 지속되어 온것같고, 며칠전 올라온 영상으로 알수있듯이 현재까지도 진행중입니다.
두번째로, 이모티콘에 스토리가 껴있는것 같다는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그 생각이 어디에서 나온것 이냐면, 이모티콘 순서와 그림을 보면,(사진 참고부탁드립니다)
연준 캐릭터가 맛있게 치킨,피자를 먹고있는 모습에
카이(휴닝카이)와 태현이 부럽게 쳐다보고 있는 그림 순서이고, 연준 캐릭터가 “뚜시뚜시” 하며 펀치를 날리는 그림 옆에 범규가 수빈 캐릭터 머리를 만져주고 있는 그림이 있습니다. 이때 수빈 캐릭터는 웃고있지만 땀을 삐질삐질 흘리고 있죠. 마치 괜찮은척 하듯이 말이죠. 또한 태현 캐릭터가 범규 캐릭터를 때리는 듯한 장면에서는 범규가 눈을 피하고 당황한듯한모습도 보입니다.
그리고 연준 캐릭터가 놔봐하는 그림 에선
투모로우 바이투게더 멤버 최연준의 솔로곡
”GGUM “의 뮤비에서 나왔던 장면이고
<0:39 (욕)
0:48 (놔봐) >
그옆엔 수빈캐릭터가 절래절래 하며 쳐다보고 있는 그림입니다. 수빈은 그림속 연준을 잡고 나오지만 그 옆을 보면 연준을 쳐다보고 있는것처럼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하이브가
데뷔때부터 솔로활동까지 맏형 멤버 연준을 밀어주고 있고, 이모티콘에도 연준캐릭터는 대부분이 솔로활동 GGUM과 관련된 이모티콘으로 나왔습니다. 그중 여기에 나온 GGUM 뮤비와 관련된 부분은 연준의 캐릭터가 껌을 씹고있고, 욕을 하는 뮤비의 장면, 연준이 수빈과 카이에게 잡혀 놔봐하는 장면등이 연관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이건 소속사나 멤버가 직접 말한것이 아닌 팬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욕설은 자제해주시길 바랍니다*
또 한가지 말씀드릴것이 있습니다.
최근의 모아님들을 떠들썩 하게 만든 일도 있었습니다. 그 일에대해선 자세히 언급하진 않겠습니다만,
알고계신 모아분들은 제 말을 잘 이해하실꺼라 생각합니다. 라이브중 멤버 한명이 그랬어요
“모아들 우리 휴식 갖고 오는동안 떠나지 않을꺼죠..?” 식으로요. 저는 멤버들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사람대 사람으로도 모아로써도. 알지 못해요. 지금 멤버들이 무슨생각 하는지도 모르죠. 그 영향이 하이브에서 나오고 있다는 사실만은 압니다. 하이브는 멤버들에게 꿈을 이루게 도와주고, 편히 활동할수 있게 도와주는 소속사의 역할을 전혀 하고있지 않습니다.
하이브는 이와 반대로 활동할 때 힘든 일들만 하게 하고, 다 자기들 마음대로 조종하듯이 대하고 있습니다. 아니 도대체 어떻게 해야 활동중단이 연속으로 나오는것이죠?
이번에 장기휴가 이라고 얘기했을때도 솔직히 별로 믿지 않았습니다. 장기휴가라 해놓고 또 멤버들 별로 못쉬고 돌아오겠지. 하는 마음으로요.
하이브가 그런곳 아닌가요?
하이브. 좀. 제발 책임감 있게 일해줬으면 합니다.
그리고 멤버들 건강문제는 생각도 안하고,
모아들은요. 멤버들이 활동많이 하고 춤많이 추고
노래 많이부르고 콘서트 많이 하는거? 물론, 투모로우바이투게더를 볼일이 많아서좋습니다. 하지만, 그것때문에 멤버들이 무리하는걸
원치 않아요. 모아들은 멤버들이 활동을 열심히 하고
앨범을 많이 내는것보다 건강하고, 휴식을 중간중간 많이 취해가면서 본인들도 즐겁고 아프지않고 행복하게 활동하는것이 더 좋아요. 그러니까 멤버들 고생시키지 말아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말씀드릴것이 있습니다.
최근 위버스에서 팝업을 연다는 알림이 왔는데요.
보니 하이브 아이돌 세그룹을 섞어놨더라구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세븐틴•엔하이픈 이렇게 세 그룹이 합해서 팝업을 하던데요.
무슨생각으로 합친건가요? 이렇게 합치면 팬덤사이에서 문제 일어날수 있고요,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콜라보를 한것일까요.
보니까 이번 시그 컨셉도 비슷한점이 어느정도 있었습니다. 이런일 더이상 안일어났으면 하고
하이브 제발 차별하지 말고 일좀 똑바로
해줬음 좋겠습니다. 투바투가 재계약을 할지 다른 회사와 계약을 할지는 모르겠지만, 하이브가 이대로 간다면 바뀌는 모습 없고 노력 하나 없는 모습을 계속해서 보인다면, 투바투가 제발 계약기간때 회사를 옮겨줬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한 모아의 추측과 하나의 의견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