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제젱
조회수 15024.12.30
제제젱
조회수 15024.12.30
요즘 블립에서 올라오는 글들이 이상하다는걸 부쩍 느꼈습니다. 블립의 갤러리는. 아이돌과의 사진공유의 목적이였지만. 점점 변해가는 듯 합니다. 저도 한 장편을 연재하는 스테이로서 제 행동이 맞는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장편만 올라온다면 내가 이상하구나 하고 넘어갈 것 같지만 요즘따라 (말이 심한지 모르겠지만) 우울전시를 하시는 분들이 부쩍 느는 것 같습니다. 블립은 팬덤끼리 소통하고 공유하며 쓰라고 만든 앱인데 블립 들어오자마자 ”죽고싶습니다.“,”너무너무 힘듭니다.” 라는 글을 보면 기분이 안좋지않을까요?
위로글 같은건 적당한 선에서는 괜찮다고 보지만 우울전시는 블립이라는 앱에 맞지않는다고 봅니다. 힘든거 아픈거 다 이해할 수 있고 응원해줄 순 있지만 블립이라는 앱이 그 용도가 아닌만큼 이젠 아이돌에 더 집중해야되지않을까요? 타돌 블립과 스키즈 블립 갤러리를 비교해보면 타돌 갤러리가 아이돌 중심적인 내용입니다.
우리는 스키즈를 덕질하는거지 스테이를 덕질하는게 아닙니다. 우울한거 털어놓으시고 싶으신 분은 새로 생긴 메세지 기능을 이용하셨으면 좋겠네요.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여러분들도 이 글을 보고 한 번쯤은 진지하게 생각해볼 주제 아닐까 싶습니다.
총 4개의 댓글
아이엔🪽 24.12.30
선생님 말에 동의합니다 하지만 갤러리 문제는 전에 회자되어서 당시 스테이들끼리 의논하여 소설형 갤러리를 최대한 적게 올리고 사진을 올리는데에만 집중하되, 소설형 갤러리를 올리지 않아야 하는건 아니다. 라고 결론이 나서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는 것이고 블립 공식 규칙에 소설을 올리지 마라는 규칙은 없습니다! 그리고 우울전시는 하지 않는게 맞는 것이지만 이것 또한 블립 공식 규칙에 기재되어있지 않구요.. 사실 이건 암묵적 금지지만 했다고 해서 규칙을 어긴게 아니라서 말하기도 애매하죠.. 이 글 보시는 여러분들 되도록이면 우울전시는 지양해주세요ㅜㅜ 보는 분들 다 불편합니다ㅜㅜ
유얀 24.12.30
저도 이 글을 보며 느끼는 점이 많아졌어요, 이 점에 대하여 많은 스테이분들이 깊게 생각해 봐야할 것 같아요..
백설(블쉼) 24.12.30
쌤 글을 보고 그동안의 제 모습을 반성했어요.... 그동안의 제 모습이 너무 부끄럽네요....
이먕 24.12.31
나도 솔직히 조금 부끄러워...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도 사람인데, 남의 이름을 가지고 소설을 쓰고 올려도 되는걸까? 소설을 쓰는것이 재밌고 좋지만 가끔 스키즈한태 안좋은 영향이 끼쳐지는것 같아서 죄책감이 들기도 해 애초에 블립이 덕질 앱이기도 했는데 이게 맞는걸까하고 반성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