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성_접

조회수 17425.01.15

제가 잘못한 건가요? (+근황)

#너무힘들어요 #어떡해야할까요

제가 학교에 있는 댄스방과후를 하는데요 항상 그 방과후는 재미 있어서 계속하고 즐기던 방과후예요 또 저에게 도움이 많이 되기도 했던 방과후인데… 이젠 그 방과후 수업이 너무 싫어요 ㅠㅜㅜㅜ

그 이유는 제가 싫어하는 친구가 그 방과후 수업에 들어오고 나서 그렇게 됐어요 ㅠㅜㅜ 저는 처음에 제가 못됐건 줄 알았는데 (물론 지금도 그래요) 또 아닌 것 같기도 하구.. 일단 그 친구가 말을 너무 세게 해요 예를 들어서 제가 서운하다고 하면 그 친구는 자기한테 얘기한 게 아닌데도 그 얘길 듣고, ‘그게 왜? 니가 잘못했으니까 서운하겠지. 물론 난 ’T‘ 라서 그렇지만 ㅎㅎ 너두 이제 정신차려’ 라고 해요..

그리고 저번에 방과후에서 무슨 노래를 할지 투표로 진행 했어요 저희 반이 늦게 시작하는 반이라(수업을) 저 포함 딱 4명 밖에 없어서 각자 의견을 꼭 내야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ㅇㅅㅌ ㄷㄹ님의 캔디를 하자고 했어요 근데 그 친구는 ㄹㅇㅈ님의 앨범 수록곡을 하자고 조르더라구요 막 안하면 너네 죽여버릴거야 이런 식으루 결국엔 그 친구 노래 하던 중에 걔가 저한테 또 말을 세게 했어요 그 친구가 ‘너는 춤 동작을 왜 이렇게 못 외워? 야 이거 쉽잖아 이렇게 딱 맞춰서 하면 돼’ 이랬어요 근데 솔까 걔가 춤을 못 춰요….춤 동작 외우는 것만 빠르지(이건 장점) 춤선이 너무 웃겨요 살짝 오징어 같기도..?? 쨋든 그래서 상처를 받았구요…

이건 오늘 일!!! 그 친구의 곡이 끝나고 ㅇㅅㅌ ㄷㄹ님의 캔디를 오늘 배웠어요 그게 오프닝이 조금 빡세서 오프닝만 조금 배웠거든요?? 제가 근데 춤을 못춰서 방과후를 한 거고 배우고 싶은 노래를 얘기해서 하게된건데 걔가 ‘니가 하자고 했으면서 니가 못하면 어쩌라는거야? 야 그렇지 않냐? 00아??’ 이러더라구요 솔직히 너무 짜증나서 아무 말도 못했어요 저는 제 춤 실력을 물어본것도 아니고 그냥 연습하고 있던 건데 걔 혼자 저 째려보면서 그런 말을 하더라구요 심지어 00이는 저랑 절친한 친구 중 한명 이거든요 (걔가 또 그런 말 하면 아무 생각 없이 동의 해서 그런 것 같아요) 또 걔가 자꾸 00이랑 저랑 말 하고 있으면 자꾸 그 이야기를 끊고 00이를 데려가요..

또 저번에는 ㅂㅇㄴㅅㅌㄷㅇ 님을 좋아하는 건 잘 알겠는데 걔가 스키즈도 좋아했었어요 그러다가 탈덕 했거든요 걔가 좋아할 땐 막 좋아하라고 강요시키고 그랬거든요 그러다가 걔가 스키즈 탈덕하고 제가 좋아하게 돼서 제가 스키즈 노래 듣다가 걔가 걔가 ‘나 이제 스키즈 싫어(관심 없어도 아니구…) 또 &@@@@@@@@@@(너무 심한 말이라서…)‘ 이랬어요 솔직히 이 일이 제일 화났어요 취향 정도는 존중해줘야 하는 거 아니에요?? 자기 취향을 막 강요 시키는 건 옳은 일이 아니잖아요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거 일수도 있어요)

아무튼 저는 그 친구만 보면 너무 힘들고 지치고 짜증나서 댄스 방과후에 가기가 너무 싫어요… 또 ㅂㅇㄴㅅㅌㄷㅇ님도 나름 괜찮았는데 걔가 자꾸 그러니까 ㅂㅇㄴㅅㅌㄷㅇ님을 좋아하던 마음도 이젠 없어졌어요… 어떡하면 좋을까요….

(+근황) 이제는 그 친구랑 사이 굉장히 좋아졌어요!! 서로 좋아하는 거,공통점만 얘기 하다 보니까 친해졌어요 ㅎ힣 댄스동아리 하면서 안 싸우고 잘 지내고 있습니다!

근데 문제는….그 친구가 아니라 또 다른 친구.. 그 친구는 굉장히 독재적이에요. 저랑 얼굴 보고 얘기하면 제 말에 동의는 무조건 하고 좀 많이 착한데 문자로 얘기할 땐 남한테 시켜서 지 의견 말하고 맨날 제 의견 반박해요 ㅎ 반박하는 건 싫은 걸 수도 있는데 다른 애 시키는 건 너무 짜증나네요 ㅎㅎ (다행히 둘 다 반배정 떨어졌어요❤️)

총 29개의 댓글

  • 황도용복숭아)접 25.01.15

    작성자분이 잘못한건 없으셔요! 속상하실거 같아요ㅜ 저도 그런 친구가 있는데 그대로 계속 받아주면 계속 하더라구요,, 절 무시한다든지 계속 세게 나가는 느낌..? 그래서 다른 친구랑 놀고 걔를 무시하고 거리를 두니까 착하게 대하고 저를 잘 챙겨주긴 하더라구요,, 최대한 거리를 둬보세요!

  • stay🫶🫶 25.01.15

    에구..속상하시겠어요ㅠ 저도 제 주변에 스키즈 욕하고 비슷한 애가 있는데 솔직히 그런 애들은 피하기만 한다고 되는게 아니더라구요ㅠ 저는 걔한테 똑같이 대했거든요 그럼 당연 작은 말싸움 같은 서로 좋아하는 아이돌에 대한 묘한 경쟁심? 같은게 생긴다 말예여 그때 말싸움을 피하지 마시고 맞서 싸워 보세용 싸우라고 하는게 마냥 좋은 조언은 아니지만 말이 안통하는 애들은 내가 가만히 있으면 더 심해지고 앝보더라구요 말싸움 할때는 흥분한 티를 최대한 내지 마시고 논리적이고 또박또박 하게 말하세여 또 싸운다고 막말 하지 말고 오해사는 말은 안하는게 중요해여 나중에 다른 사람이 봤을때도 걔한테 쟤 말 넘 심했다,솔직히 너 말이 맞지 않아? 등 비슷한 반응이 나오면 성공! 아무리 말싸움 이라도 말로 오해 사지 않았음 해용! 더 궁금 한거 있으면 대댓 달아 주세여❤️

  • 오늘자퇴어때요? 25.01.15

    그 ㅅㄲ 가짜 T 입니다 T는 T라고 말하지 않아요! 또 누군가를 챙겨주고 싶고 걍 츤데레임.. 주인장 화이팅.. ㄱ ㅅㄲ 주겨버려요 응원봉으로

  • 김승모🍀🐶 25.01.15

    헐ㄹ너무 속상하셨겠어요..일단 찌송님이 잘못하신건 없구 그 친구가 자신이 T라서ㅎ 이렇게 말한것도 진짜 T는 저런말 안합니다..(제가 T라서 그런겁니당..!)뭐 T가 공감에 기준이 다른면도 있지만 저렇게 하진 않아요..T들은 저런 말 전혀 안합니다..그리고 댄스 동아리 선생님께서 배우고 싶은 노래를 말하라고 하셨으니까 자신이 잘 못추는데 배우고 싶은 노래를 말해도 괜찮죠!!찌성님이 잘못하신건 없으시니까 그냥 그 친구가 다음번에도 너 왜이리 못춰?이런 비슷한 말을 하면 가만히 듣고만 있으면 만만하게 보고 더 그럴수 있으니 찌성님도 적당한 선에서 반박 하시는게 나으실거 같아요!싸움이 아니니 또 흥분해서 욱하시면 상황이 더 안좋아 질수 있으니 적당한 선에서 반박하시는걸 추천드려용!😗

  • 🤍이먕🩷(쉼) 25.01.16

    그 친구한태 전해주세요 니 행동은 T같고 이성적인게 아니라 무례하고 개념없는거라고요 T는 AI가 아니라 사람 성격이에요, 그 친구는 그냥 ㅆㄱㅈ를 쓰레기통에 던져놓은거라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쌤이 정말로 춤을 못춘다고 쳐요 그게 마음에 안들면 속으로만 생각하면 되지, 굳이굳이 남한태 상처줘야할까요? 춤을 배우려고 방과후를 하는거고, 자기가 직접 가르칠거 아닌데 쌤한태 꼽주는거면 걍 자기가 자존심이 낮아서 다른애들 까내리면서 자존심 올리려는겁니다 스키즈 욕하는건 걍 무시하세요 그냥 그 친구가 잘 하는게 없어서 남 까내리려는거니까요 그런애들 그냥 무시하는게 답입니다 그 친구가 하는말로 상처받으실 필요 없어요 그런 날파리같은 애들한태 상처받기에는 쌤이 너무 아깝자나요..ㅠ 쌤이 편하게 생각하는 다른친구들이랑 놀고 그 친구랑은 거리를 두시거나, 정 안돼겠다 싶으면 걍 조용히 녹음하고 어른들께 말씀드리세요 파이팅하세요 쌤❤️‍🔥❤️‍🔥❤️‍🔥

더보기